'제 1회 전국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

문화/예술
'제 1회 전국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
  • 입력 : 2020. 02.21(금) 15:20
  • 김태연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문화ctn]김태연기자 =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주인공 리더를 양성하는 주인공인성협동조합(이사장 이양우, 이하 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직지나라사랑조직위원회와 주인공 세상 시낭송회가 주관하는 '제 1회 전국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가 4월 11일 오후 2시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협동조합은 시낭송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인 직지(直指)를 알리고, 세계 속의 한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나라 사랑에 대한 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이번 시낭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최한 이양우 이사장은 "전국 직지나라사랑 시낭송대회를 통해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 기록 문화유산인 직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직지에 대한 전 국민의 나라사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협동조합은 2019년 10월 26일에 열린 '충청북도 주인공 시낭송대회'와 12월 13일 '주인공 세상 시낭송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가 있다.

시낭송대회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시낭송을 사랑하는 성인 남녀로 접수 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대상(大賞)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금과 시낭송가 인정서가 주어지며 동상(銅賞) 이상 입상자에게도 시낭송가 인증서가 수여된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