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다각적인 도로명주소 홍보 실시

예산
예산군, 다각적인 도로명주소 홍보 실시
- 군민 및 예산 방문 관광객 대상
  • 입력 : 2020. 06.03(수) 09:43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은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도로명주소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이달 직원 월례모임 전 도로명주소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지역 내 영화관인 예산시네마에서 영화 상영 전 도로명주소 홍보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전광판, 소식지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를 알리는 한편 각종 행사와 회의 시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우리 지역을 안내하기 위해 도로명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접지형 안내지도를 제작해 예산을 대표하는 예당호 출렁다리, 덕산온천 등의 관광지 관련 부서와 각 읍·면에 배포했으며, 최근 길 찾기 편의 제공을 위한 지역안내판도 설치했다.

앞으로도 군은 홍보용 칫솔세트, 물티슈 등을 현장에서 직접 배부하며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표기법과 편리성을 홍보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 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사용이 정착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도로명주소체계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도로명주소를 정확하게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민 밀착형 홍보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