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에이젯원(주)와 함께하다

천안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에이젯원(주)와 함께하다
- 학교 밖 청소년의 자기계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0. 06.03(수) 14:02
  • 김태연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CTN]김태연기자 =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지난 2일, 에이젯원(주)(대표 김상한)와 업무협약을 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연계 사업의 일환으로서 학교 밖 청소년 들이 원만하게 사회적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의 자립역량 강화, 직업체험을 위한 인적 물적 네트워크 구축을 그 목적으로 한다.

이로써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에이젯원(주)와 손을 맞잡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육성, 건강한 사회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의 마음과 뜻을 모으는 것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특별히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에이젯원(주)와 함께하며 5년간 매년 300만원씩 자기계발을 위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받을 예정이다.

에이젯산업(주)은 일반건설공사와 부동산 개발·공급, 건물 건설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 내 대표 우수기업으로, 김상한 회장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8년도에는 100% 비용을 부담해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천안 청소년 두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천안시의 청소년 활동기관들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에이젯원 회사의 문화복지사업부와 드림즈 에이젯원 비영리단체를 출범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 공헌활동과 함께 충남 시민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이미원 센터장은 "지역사회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힘을 모아야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이 확대 될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고 그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지원을 하고 있다.
또 올해 검정고시 합격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증명사진 촬영과 인감도장 제작을 지원하는 '사회 첫 출발' 사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1388/041-415-131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