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성여고, 한국교통대와 교육 협력 업무 협약

교육
충주예성여고, 한국교통대와 교육 협력 업무 협약
  • 입력 : 2020. 06.29(월) 19:32
  • 박철우 기자
교육
교육 협력 업무 협약(좌측부터 이춘형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교장, 박준훈 한국교통대학교 총장)
[충주/CTN] 박철우 기자 =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교장 이춘형)는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대학본관에서 6월 29일(월) 대학과 연계한 '보건과학중점학교' 지원에 관한 교육자원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충주예성여고의 보건의료 관련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보건의료계열 진로 희망 학생에 대한 입시 상담△보건생명대학 보건의료관련학과 전반에 대한 이해와 소개 △실험, 실습, 체험 과정 교류 △교수 초빙 특강 △대학생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충주예성여고는 올해부터 보건과학중점학교로 선정되어 보건의료 관련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보건의료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충주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보건 관련 공동교육과정운영, 동아리 운영, 진로 연계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춘형 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대학과 지역 내 고등학교와의 교류·협력이 지역 내 학생들에게 보다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하게 되어 보건 의료분야 인재 양성에 효과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