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 현장소식 홍보 SNS서포터즈가 앞장선다

충북
충북체육 현장소식 홍보 SNS서포터즈가 앞장선다
SNS서포터즈 보도자료작성법, 사진촬영기법 교육 실시
  • 입력 : 2020. 06.30(화) 16:58
  • 박형태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충북/CTN]박형태기자 = 충북체육회가 지난 6월 30일 충북체육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 교육" 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시·군체육회 직원 및 지도자로 구성된 제1기 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 11명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서포터즈들 간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도자료 적성법과 사진촬영기법을 주제로 진행되어 7월 1일 출범예정인 예비 서포터즈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충북체육회는 스마트시대에 발맞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도민들은 물론 전국의 체육인들에게 전달하며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충북체육회 SNS서포터즈" 가 출범하면 체육소식, 행사, 축제 등 도내 구석구석의 생생하고 다양한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석한 서포터즈 표지은씨는 "서포터즈 활동에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하고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오늘 익힌 보도자료 작성법과 사진 촬영기법을 바탕으로 충북체육회 SNS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한편 정효진 사무처장은 "스마트 시대 현대인들에게 SNS는 정보와 소통의 중심으로 SNS홍보를 통한 영향력은 말로 다 할 수 없다. 우리 충북체육회는 SNS홍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발전시켜 더욱 활기 띈 충북체육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박형태기자 koaac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