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이춘희 시장‧최교진 교육감 등 면담

의회동정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이춘희 시장‧최교진 교육감 등 면담
- 2일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첫 공식 일정…집행부, 유관기관 찾아 당선 인사
  • 입력 : 2020. 07.02(목) 18:37
  • 정민준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우)이태환 의장 주요기관 단체 방문(이춘희 세종시장)
▲(우)이태환 의장 주요기관 단체 방문(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좌)이태환 의장 주요기관 단체 방문(박희용 세종경찰청장)
[정치/CTN]정민준 기자ㅣ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2일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문기 행복청장 등 유관기관장을 만나 당선 인사를 나눴다.

이날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과 환담을 나눈 데 이어, 이문기 행복청장을 비롯한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세종지방경찰청,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등 유관기관을 순회했다. 또한 이 의장은 모교인 조치원 교동초와 조치원중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교장들과 인사를 나누고,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 의장은 이춘희 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의장 당선 이후 첫 공식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동반자적 관점에서 협력할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최교진 교육감과 면담에서 "지난 제2대 의회에서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청과 원활히 소통해 나가면서 긴밀하게 협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후반기 첫 공식 일정을 소화한 이 의장은 "젊은 도시에 어울리는 젊은 의장이 당선됐다면서 반갑게 맞이 해주신 유관기관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 주요 현안과 관련된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자세'를 잃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이태환 의장은 유관기관 방문 일정에 앞서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과 함께 충령탑을 참배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