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주중원문화재단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

충주
(재)충주중원문화재단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
프랑스 인상파의 거장, 클로드 모네 & 르누아르 展 유치
  • 입력 : 2020. 07.03(금) 15:22
  • 조성현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충주/CTN] 조성현 기자 = 충주중원문화재단 (이하 재단)은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이 되어 2,4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유휴공간으로 확산하여 지역민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전시프로그램제공자와 전시공간을 매칭하여 경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재단에서 선정되어 유치하는 전시는 '프랑스 인상파의 거장 – 클로드 모네 & 르누아르 展'으로 전시프로그램제공자는 ㈜네오아트플래닝이며 충주문화회관 전시실에서 내달 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전은 프랑스 인상파 화가 모네와 르누아르의 대표작등 총 40작품의 레플리카(복제)전시로 실제와 같은 크기, 각 미술관에 전시된 실제 액자와 최대 비슷한 액자틀로 제작되며 모네와 르누아르 두 화가의 화풍차이를 함께 알 수 있는 전시로 구성 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인상파 화가들의 화풍변화와 작품세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전시회가 될 것,"이며 또한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전시를 유치해 충주시민들의 전시예술 향유의 갈증 해소와 문화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성현 기자 chosuhy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