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도지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 방문

충북
이시종 도지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 방문
- 이시종 도지사, 행사현장 점검 및 관계자 격려 -
  • 입력 : 2020. 07.04(토) 15:47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대한민국 동생세일 IN 충북(도시재생허브센터 7.3)
[충북/CTN] 박철우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지난 3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광장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 행사 현장을 방문했다.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생활방역 하에서 안전한 내수 및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한 안전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출입자 네이버QR코드를 이용해 전자출입명부 관리, 발열상황 체크,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비치, 거리 두기 안내 및 동선관리 등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도내 대표 농특산물, 가공품, 마스크 등 중소·소상공인 제품으로 구성된 지역상품관을 둘러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등 소비촉진 행사에 동참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번 동행세일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가 제자리를 찾아가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도민 여러분들의 소비 하나하나가 우리 경제를 살리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돕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QR코드 명부작성, 발열체크, 손소독, '거리두기' 를 지키며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에 동참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은 대기업에서 전통시장, 소상공인까지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민관협력의 전국적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의 현장행사로 오는 5일까지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청주도시재생허브센터 광장에서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현장에서 전시·홍보되는 상품의 QR코드를 찍어 모바일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상품관에서 현장에서 직접 구입이 가능하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