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

충북
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
- 우리 생활 속 인권 이야기,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5일까지 접수 -
  • 입력 : 2020. 07.13(월) 12:34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포스터
[충북/CTN] 박철우 기자 = 충북도는 생활속에서 인권가치를 발견하고 공감함으로서 지속가능한 인권문화 확산으로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충북 실현을 위한 '2020. 제3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내용은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 우리 주변의 인권침해와 차별 돌아보기,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도시 충북 만들기 등 이며, 공모분야는「짧은 시」와 「포스터」 등 2개 부문이다.

시상금은 총 4백만원 규모로 아동, 청소년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16점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며, 응모자격은 개인 및 단체(3인 이내)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관련된 내용은 7월 13일부터 충청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5일까지이다.

수상작은 충청북도에서 제작하는 인권 홍보물 및 인권교육 교재에 활용되며 각종 행사 및 교육 등 인권관련 행사시 전시할 예정이다.

김두환 충북도 자치행정과장(충북인권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인권침해와 차별사례를 돌아보고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