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업인들, 충남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 최우수 및 특별상 수상

예산
예산군 농업인들, 충남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 최우수 및 특별상 수상
- IT농업시대를 선도하는 예산 농업인!
  • 입력 : 2020. 07.31(금) 13:27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31일 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한 '충남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 IT활용 마케팅(블로그)부분에서 관내 농업인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IT활용 마케팅(블로그) 20∼30대 부문에는 '토마토오빠 농장' 대표 신진섭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최연소 부분에서는 '도나농원' 대표 박경모 씨가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예산 농업의 성장을 널리 알렸다.

특히 20∼30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진섭 씨는 지난 2017년에 귀농해 최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e-비즈니스 소득창출지원 과정교육'을 수료했고, 농장블로그(토마토오빠) 운영 등 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충남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오프라인 전진대회는 모두 취소하고 온라인 경진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시상식 또한 입상 당사자만 참석하는 등 축소했다.

농업기술센터는 군 농업인의 판로 다양화를 돕기 위해 e-비즈니스 교육과 농업인 정보화 교육, 농가 블로그 운영 지원 등 지역농업정보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에서의 성과와 함께 농가소득증대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예산의 우수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농업기술보급과 정보화 교육에 앞장서 나가겠다" 말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