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안전보안관 김성근 회장

옥천
옥천군, 안전보안관 김성근 회장
방역 물품 기탁
  • 입력 : 2020. 07.31(금) 14:28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옥천/CTN]이기국 기자 = 옥천군 안전보안관 김성근 회장이 31일 옥천군청을 방문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방역물품(1회용 마스크) 1,000매(50만원 상당)를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2018년부터 옥천군 안전보안관으로 활동하며 평소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는 김성근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마스크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기탁된 마스크는 드림스타트, 지용학당, 꿈드림센터 등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재종 군수는 "코로나19로 누구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키다리아저씨가 보내준 선물처럼 느껴질 것이다"며, "청소년들이 씩씩하게 무더위와 코로나를 이겨내고 건강하게 자라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전보안관은 지역 여건을 잘 아는 통·반장과 활동성·전문성을 갖춘 안전 분야(재난·화재·건설 등) 민간단체 회원을 중심으로 이뤄진 무보수 명예직으로, 2018년 5월 발대식을 가졌다. (옥천군 20명 활동중)

이들은 지방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행안부에서 주관하는 소정의 안전교육 과정을 수료한 뒤 안전보안관으로 활동한다.

안전보안관은 일상생활에서 발견한 안전위반 행위를 신고하고,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안전점검과 홍보 활동(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