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발공사, 신혼부부 출산·육아를 배려한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입주자 모집

충남
충남개발공사, 신혼부부 출산·육아를 배려한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입주자 모집
- 보증금 5천만원, 월임대료 15만원 매입형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 입력 : 2020. 08.05(수) 11:57
  • 박순신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충남/CTN]박순신 기자 = 충남개발공사(사장 권혁문)는 8월 12일부터 예비신혼부부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하는「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매입형 시범사업 20호에 대해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충청남도 민선7기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최대 역점사업 중 하나로, 기존의 행복주택보다 '더' 낮은 주거비, '더' 넓은 공간, '더' 편리하고 안전한 출산과 육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남개발공사가 건설 또는 매입하여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이번 입주자 모집은 충남개발공사가 천안, 보령, 서산지역에서 교육·교통·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의 기존주택을 직접 매입해 예비신혼부부 및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므로써 청년층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1호당 보증금 5천만원에 월임대료 15만원으로 공급되며, 입주 후 1자녀 출생시 월임대료 50% 감면 2자녀 출생시 월임대료 전액 무료의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당첨자의 경우 임대기간은 기본2년으로 시작하여 자녀 출생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이번 시범사업은 주거안정이 필요한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70%를 우선공급하며,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혼인가구 또는 한부모 가족에게 30%를 일반공급 한다.

신청기간은 8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9일간이며, 신종코로나19 전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등기우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 주소 : (우 32263),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상하천로 58, 충청남도개발공사 주거복지부

신청자격, 공급일정, 신청방법 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충남개발공사 홈페이지(www.cndc.kr) 또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홈페이지(www.happyapt.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충남개발공사 주거복지부(041-630-7780)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충남개발공사 권혁문 사장은 "충청남도 청년층 및 신혼부부의 임대료 부담을 덜어주고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매입형 첫사업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순신 기자 9909ps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