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대학 어르신, 완벽한 '유튜버' 변신...전국 '인기몰이'

논산
한글대학 어르신, 완벽한 '유튜버' 변신...전국 '인기몰이'
  • 입력 : 2020. 09.25(금) 11:05
  • 정지철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유튜버\'활동 장면[제공 논산시]
[논산/CTN]정지철 기자 = 따뜻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 논산시의 한글대학 어르신들이 완벽한 '유튜버'로 변신하며,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한글대학 한마음 글마실 기자단'을 위촉, 한글대학에서 배운 것을 활용해 직접 유튜버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총 5편의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한글대학 어르신과 한글대학의 이야기는 물론 돈암서원, 선샤인랜드 등 지역의 관광명소를 직접 취재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어르신들의 꾸밈없는 언변과 특유의 솔직함이 어우러져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시리즈로 제작된 영상은 총 조회 수 2천이 넘었고,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 주목받은 것에 이어 KBS '다정다감', '거북이 늬우스' 등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해 거침없는 입담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시는 인기에 힘입어 기존 5회로 예정되어있던 시리즈를 더 확대 편성하고, 할매기자단 어르신들이 더욱 재미있게 유튜브를 제작할 수 있도록 힘껏 돕는다는 계획이다.

유튜버로 참여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유튜버 활동을 하면 할수록 우리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즐거워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뿌듯하고, 신이 난다"며 "좋은 기회를 통해 한글대학 친구들과 재미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한글대학 어르신들이 단순한 한글공부에서 그치지 않고, 세상과 소통하며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밝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