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추석 명절에도 군민 불편 해결해드려요!

영동
영동군, 추석 명절에도 군민 불편 해결해드려요!
  • 입력 : 2020. 09.25(금) 11:28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영동군 청사 전경
[영동/CTN]이기국 기자 = 영동군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명절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9월 29일 저녁부터 10월 5일 아침까지 군청 당직실(☎043-740-3222)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하고, 각종 생활민원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처리에 집중하기로 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안전과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시되는 상황이기에, 더욱 꼼꼼한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청 뿐 아니라, 각 읍·면사무소에도 자체 주민불편 종합신고센터가 운영돼 군민 불편을 던다.

군은 전기, 가스, 쓰레기, 교통, 상하수도 등 생활불편 민원과 교통사고, 화재 등의 각종 사건·사고를 접수받아 처리하기로 했다.

사항별로 담당부서와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빈틈없는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접수된 모든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당직사령에게 보고 후, 처리지침을 받아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

군에서 직접 처리할 사항은 비상연락망을 활용해 해당부서에 처리 지시하고, 유관기관에서 처리할 사항은 해당기관과 협의 처리한다.

또한, 처리 진행상황에 따라 민원인에게 처리결과를 회신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나라 전체가 어수선하지만,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에는 영동에서 지내시는 모든 분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들과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처리할 계획이다"라며, "군민들의 즐거운 연휴와 민생안정을 위해 별도 종합대책도 수립해 추진하겠다"라고 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