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니어클럽, 충주운전면허시험장 '협약 체결'

충주
충주시니어클럽, 충주운전면허시험장 '협약 체결'
- 교통안전지키미 일자리 제공을 통한 따뜻한 동행 -
  • 입력 : 2020. 09.25(금) 17:33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충주시니어클럽, 운전면허시험장 협약(9.24)
[충주/CTN] 박철우 기자=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지난 24일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장장 최용삼)과 노인일자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통안전지키미 일자리 제공을 통한 따뜻한 동행' 을 주제로 하는 이날 협약은 교통 약자인 노인과 아동의 통행이 잦고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교차로 등 위험지역에서 사고 예방을 위한 계몽·계도 활동을 펼칠 노인일자리 제공을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충주시니어클럽은 만 65세 이상 참여 노인 48명을 선발해 교육, 배치, 활동 및 모니터링 등을 담당하고,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은 충주경찰서 및 지구대와 협력해 교통안전 교육, 안전 관리 및 근무태도 안내 등 현장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들에게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전 시민에게 무단횡단 방지 및 교통법규 준수를 지도함으로써 안전한 선진교통 문화함양 및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익회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함께 해주신 최용삼 충주운전면허시험장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개발 및 보급에 더욱더 노력해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니어클럽은 지난해 코레일 충북본부에 이어 이번 도로교통공단「충주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공공·민간기업과의 협력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개발 및 보급에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