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용 겨울철 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출시

기업체 소식행사
한국타이어, SUV용 겨울철 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출시

- 겨울철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최상의 주행성능 제공하는 SUV용 타이어
-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시리즈로 국내 겨울용 타이어 시장 공략 강화
  • 입력 : 2020. 10.14(수) 19:28
  • 정민준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경제/CTN]정민준 기자ㅣ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SUV용 겨울용 타이어 신상품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Winter i*cept evo3 X)를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10월 초 출시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3'의 SUV용 버전으로 겨울철 눈길과 빙판길부터 젖은 노면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를 적용하여 저온에서의 경화를 방지하고 겨울철 모든 노면에서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눈길 및 젖은 노면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 디자인을 통해 핸들링 성능과 구동력을 높였으며, 트레드 중앙부 톱니바퀴 모양의 겨울철 특화 3D 사이프(Sipe, 타이어 표면에 가로 방향으로 새겨진 미세한 홈)를 적용하여 접지력과 제동력을 강화했다.

한편, 한국타이어가 올해 전세계에 새롭게 선보이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시리즈는 세단용 및 SUV용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국내 출시 전 유럽 잡지 테스트 등을 통해 먼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게만 부여된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폭스바겐이 현재 진행중인 'ID.3 독일 투어(ID.3 Germany Tour)' 프로젝트 차량에도 장착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ID.3 독일 투어'는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모델 'ID.3'로 65일간 약 2만km를 운행하며 독일 내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