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 하계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학 NEWS
충북도립대학교, 하계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시상식 개최
- 현장실습 경험담 등 담겨, 구지혜·김아경 학생 대상 영예
  • 입력 : 2020. 10.15(목) 18:35
  • 이기국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대학소식/CTN]이기국 기자 =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15일 대학 본관 총장실에서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수기공모전은 충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현장실습 교육 체계화를 위해 진행됐다.

학생들의 수기에는 현장실습 목표 및 계획, 전공연관성, 진로탐색과 취업연계, 현장실습 과정 및 성과에 대한 경험담, 기업에서의 활동 및 적응 스토리 등이 담겼다.

이날 시상식에선 사회복지과 구지혜 학생과 바이오생명의약과 김아경 학생이 대상을 받아 총장상과 장학금을 받았으며, 사회복지과 박희선, 신지혜, 박하늘 학생, 바이오생명의약과 이영은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16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구지혜 학생은 "이번 수기공모전을 통해 방학동안 했던 현장실습 경험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현장실습과 수기공모전 대상수상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준비를 잘 마쳐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코로나 19 확산이라는 비상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외부기관 및 기업에서 진행되는 현장실습을 안전하게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학생들의 체험수기를 바탕으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 성과를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