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시민아카데미 개최

논산
논산시, 시민아카데미 개최
  • 입력 : 2020. 10.19(월) 14:34
  • 정지철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논산/CTN]정지철 기자 = '2020 논산 시민아카데미'가 누구나,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온라인 방식으로 찾아온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과 삶의 고민을 나누고 풀어가며,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위로받는 시간을 마련한다.

'논산 시민아카데미'는 개인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기 위함으로, 그 동안 수준 높은 인문교양 교육, 세대 맞춤형 교육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연을 선보여 왔다.

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을 한 데 모으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 계속해서 평생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논산시민들의 고민 수집 이벤트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주제를 선정, 해당 전문가를 초청하여 온라인으로 시민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본 강연은 오는 11월 13일, 11월 27일, 12월 11일 세 차례에 걸쳐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통이 어려워진 사회에서 시민들의 삶의 문제를 함께 나누며, 시민들의 의지와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www.nonsan.go.kr)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