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응 현장 지원 대폭 늘인다

교육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응 현장 지원 대폭 늘인다
- 학교폭력 초‧중등책임교사 연수, 아동학대, 성폭력 메뉴얼 보급, 맞춤형 컨설팅 등
  • 입력 : 2020. 10.19(월) 19:46
  • 방미희 기자
교육
진주 관내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 모습
[사천/CTN]방미희 기자 =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지난 15일부터 4일 동안 관내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활동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의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하여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학교폭력의 이해, 학교폭력 대응 및 학교장 자체해결제, 교육활동 침해 시 대응 방안 등에 관하여 사례 중심의 컨설팅과 연수도 진행한다.

또한, 사회적 현안으로 등장한 아동학대와 성폭력과 관련 메뉴얼을 보급하고, 학교를 방문하여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과 사후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했던 중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는 "코로나19로 학폭 연수가 연기되어 업무 처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연수가 재개되어 향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인수 교육장은 "이번에 진행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와 현장 지원 컨설팅이 학교폭력 대응과 사안 처리 역량 신장에 도움이 되어 관계회복에 기반한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미희 기자 dore14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