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

보령
보령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
-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및 보령시니어클럽 2개소
  • 입력 : 2020. 10.20(화) 14:35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는 치매 대상자 및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일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보령시니어클럽을 각각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은 치매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 치매 예방에 힘쓰게 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앞서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치매파트너교육 이수 후 치매인식개선 및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고, 보령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사업과 관련하여 치매예방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해당 기관의 치매극복선도기관 지정에 따라 단체의 구성원들은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단체의 자원과 재능을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의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치매는 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개선해 나가야하는 질병"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많은 유관기관과 단체가 치매선도단체로 지정돼 활발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사례관리를 위한 인지꾸러미 전달,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치매파트너 양성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헤아림 가족 교육 및 자조모임 지원을 통한 치매환자 가족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