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대학 NEWS
공주대,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 입력 : 2020. 10.21(수) 19:46
  • 정민준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사회/CTN]정민준 기자ㅣ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1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은 공주대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김왕식 대외협력본부장, 최은숙 간호보건대학장, 지용희 대외협력실장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나용길 병원장, 안명진 사무국장, 이신숙 간호부장, 유미선 약제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은 각 분야에 대한 상호 교류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우수한 인재 양성, 교육 및 연구의 상호 교류를 위한 공동 노력 등 상호발전과 보건증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공주대의 간호보건계열 학과의 병원 현장실습을 상호 협력 ▲소장 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연구·교육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을 상호 협의 및 이용과 연구인력 교류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담당교수로 하여금 질환별 건강강좌 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건강진료 서비스 제공과 의료 혜택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원성수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라며"전문적인 상담으로 교직원의 건강관리 및 의료 복지 확대와 건강 예방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는 인근에 위치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대학 구성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건강 복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추구해 나아가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