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요리 레시피 온라인 공모전' 개최

충주
충주시, '요리 레시피 온라인 공모전' 개최
-'몸에 좋은 충주농산물 활용' 과 '충주의 옛 맛을 찾아'2개 분야 -
  • 입력 : 2020. 10.22(목) 19:06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요리레시피공모전 포스터
[충주/CTN] 박철우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은 오는 11월 6일까지 충주농산물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몸에 좋은 충주농산물 활용'과 '충주의 옛 맛을 찾아'라는 2개 분야를 주제로 가정이나 마을에서 예전부터 내려온 전통·전례 음식 분야의 요리 레시피 중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대회이다..

오는 11월 6일까지 온라인(http://naver.me/F4iscv4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작성이 어려운 참여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요리대회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hhih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6점(농산물 활용 8점, 전통음식 8점)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오는 11월 20일 17:00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충주농산물(한우, 사과) 및 농산가공품이 수여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이 레시피를 공유하며 충주농산물로 요리해보고 나만의 레시피도 만들어 보면서 충주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소비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 며, "요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요리 레시피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850-32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