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맛집과 숙박 정보 홍보책자 발간

공주
공주시,맛집과 숙박 정보 홍보책자 발간
- 지친 일상 위로해 줄 맛집과 쾌적한 숙소 정보 한눈에
  • 입력 : 2020. 10.23(금) 11:40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공주/CTN]정민준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맛집과 숙박 정보를 안내하기 위한 홍보 책자를 발간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으뜸공주맛집을 소개한 '나는 밥 먹으러 공주로 간다' 책자 3천부와 맛집 지도 1만부 그리고 쾌적한 숙박업소 정보를 담은 '내 마음을 사로잡은 공주' 책자 1만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우선 맛집 홍보 책자에는 위생과 서비스, 상차림, 맛 등 10개 항목에서 올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50개 업소 정보가 담겼으며,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맛집 지도 형식으로도 제작됐다.

특히, 좌식 및 입식 좌석 수, 장애인 편의시설, 유아의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보도 픽토그램으로 알기 쉽게 표시했으며, 주변 가 볼 만한 관광지나 카페 정보도 함께 수록해 실용성을 더했다.

숙박 홍보 책자는 관광객의 눈높이에서 쾌적하게 머물고 갈 수 있는 숙소 위주로 시내권과 동학사권, 마곡사권으로 분류해 여행 목적에 따라 '관광, 출장, 캠핑'으로 구분해 수록했으며, 숙소별 편의시설과 장점, 특색, 주변 관광지나 명소 정보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실었다.

시는 책자를 인근 도시 주요기관과 커뮤니티센터 등에 배부하고 주요 관광지, 산성시장, 유명 카페․맛집, 공주역과 터미널 등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비치할 계획이다.

또, 공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www.gongju.go.kr/tour/sub07_03_04.do)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소소한 여행, 일상여행, 근교여행이 트랜드가 되고 있고, 여행에 있어 음식과 숙소가 중요한 요소가 된다"며, "이번 홍보 책자가 공주의 맛과 즐거움을 찾아 떠나는 여행길에 좋은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