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한국무용 아름다움의 진수를 만나보세요!

문화/예술
옥천군, 한국무용 아름다움의 진수를 만나보세요!
- '10월 문화가 있는 날'은 고품격 한국무용과 함께
- 옥천문화예술회관, 30일'정동극장, 한국무용시리즈' 공연
  • 입력 : 2020. 10.28(수) 15:21
  • 이기국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정동극장-한국무용시리즈 포스터
[옥천/CTN]이기국 기자 = 옥천군은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30일 옥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작 '정동극장-한국무용시리즈'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을 주관한 정동극장은 올해 개관 25주년을 맞이한 역사와 전통의 극장으로 예술단 운영을 통해 예술적이고 대중적이며 완성도 높은 전통공연을 기획․제작하며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동시대 전통창작공연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옥천에서 공연하게 될 한국무용시리즈는 그동안 정동극장에서 379회에 걸쳐 공연하였던 한국 전통 공연예술의 요소를 바탕으로 새롭게 창작한 무용퍼포먼스로, 한국무용이 갖고 있는 아름다움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무대연출과 빠른 템포의 무대 전개로 폭 넓은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꾸며 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공연 개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문화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사전 전화 예매한 군민 80명만 입장하여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좌석간 거리두기, 2m 이상 간격 유지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며, 관람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영상 촬영 후 옥천군 유튜브에 송출 할 예정이다.

'정동극장-한국무용시리즈'은 10월 30일(금) 오후 7시 1회 공연 될 예정이며, 기타 공연문의 및 예매는 옥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ocac .go.kr) 또는 043)730-48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