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선정

계룡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선정
- 식약처 평가결과 5년 연속 우수기관, 2025년까지 위탁 운영
  • 입력 : 2020. 11.04(수) 14:26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계룡/CTN]정민준 기자ㅣ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전담하고 있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관리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으로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급식관리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재료 위생 등 체계적인 급식 위생관리 지원 △연령별 영양 요구량에 맞는 식단 제공 △영양관리와 관련한 교육 프로그램 및 순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는 체계적인 급식관리센터 운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민간기관에 운영을 위탁하고 있다.

이번 위탁기관 선정은 민간위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됐으며 심의위원회에서는 △위탁기관의 재정능력 및 공신력 △최근 3년간 공공급식, 영양관련 사업참여 실적 △사업예산 구성 및 집행방법의 적절성 등에 대해 심의했고 심의 결과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운영기관으로 최종선정 했다.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015년부터 市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중으로, 5년 연속 식약처 평가 결과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급식운영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검증받은 기관으로 시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위탁기관으로 재선정했다.

이명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지난 5년 동안 위탁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체계적으로 급식관리센터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며 "위생·영양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어린이 급식이 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