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선관위, 정치후원금(기탁금) 조성.홍보활동 전개

정치
옥천군선관위, 정치후원금(기탁금) 조성.홍보활동 전개
  • 입력 : 2020. 11.09(월) 20:02
  • 이기국 기자
정치
정치
4·15총선
[옥천/CTN]이기국 기자 = 옥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하여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정치후원금 조성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선관위에 등록된 후원회를 통하여 특정 정치인에게 직접 후원하는 '후원금'과 개인이 선관위에 기탁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국고보조금 배분율에 따라 정당의 중앙당에 배분․지급하는 '기탁금'이 있다.

기탁금은 개인이 1회 1만원 이상부터 연간 1억원 또는 전년도 소득의 100분의 5 중 다액 이하까지 기탁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은 기탁금만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및 국내·외의 법인 또는 단체와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은 후원금 기부가 불가능하다.

기탁방법으로는 온라인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통해서 계좌이체·신용카드(포인트)·카카오페이·PAYCO·전자결제 및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방법, 신한카드·롯데카드 포인트를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기부하는 방법, 그리고 중앙선관위 기탁금 계좌 및 후원회 계좌로 직접 기부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기탁금은 연간 최고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옥천군선관위 관계자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는 깨끗한 정치의 시작이며 민주주의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