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이웃 사랑 김장나눔 행사

지역행사
함께해요 이웃 사랑 김장나눔 행사
- 청주시 성화개신죽림동 각 단체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진행
-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통해 공동체의식 함양
  • 입력 : 2020. 11.20(금) 14:06
  • 신동호 기자
경남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양산시
밀양시
사천시
진주시
통영시
거제시
함안군
창녕군
의령군
합천군
산청군
하동군
거창군
함양군
남해군
성화주공 1,2단지 김장담그기 현장
[충북/CTN]신동호 기자 = 주택관리공단 청주성화1,2단지 관리소(임진묵소장) 직원은 소외계층과 따뜻한 겨울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열었다.

이날 담근 김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해 청주성화1,2단지 관리소 직원들이 단지의 자투리 공간을 텃밭으로 조성하여 상반기에는 노인 분들의 소일거리 장소로 제공하여 채소 등을 재배함으로써 여가선용으로 사용하고, 하반기에는 직원들과 입주자분들이 합동으로 배추를 심어 수확한 배추를 이용하여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여 더불어 살며 함께 웃는 우리 마을 만들기 위함이라고 했다.
김장용 배추기르는 텃밭

이번 행사는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및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특히 행사를 통해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에게 배추400포기 무우100개로 담근 김장을 40세대에게 전달했다.

주택관리공단 청주성화1,2단지 임진묵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후원 해준 성화개신죽림동 행정복지센터(센터장 남석화)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성기정), 성화개신죽림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경옥)등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내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동호 기자 jscar10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