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작품 공모전 심사

영동
영동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작품 공모전 심사
  • 입력 : 2020. 11.25(수) 19:41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영동/CTN]이기국 기자 = 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지난 24일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작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겨울철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화재예방 및 안전의식의 생활화라는 주제로 영동군 관내 초등학생이 그린 포스터 200여 점에 대해 외부 심사위원을 초빙, 공정하게 진행됐다.

수상은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구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2명을 선발해 추후 상패와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심사결과 저학년부(1~3학년) 최우수상에 민재후(황간초1), 우수상에 민윤재(이수초 2).장연우(양산초 3), 장려상에 장정훈(영동초 1). 김태희(황간초 3).전진한(상촌초 2) 이며, 고학년부(4~6학년) 최우수상에 이하윤(이수초 6), 우수상에 박시은(이수초 6).민서윤(황간초 5), 장려상에 이가영(황간초 4).안지민(황간초 5).김혜림(상촌초 6) 학생이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은 충북소방본부로 제출돼 도 대회 포스터 공모전에서 다시한 번 기량을 겨루게 된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한 만큼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고 생각 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이 화재예방 및 가족안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