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정현 음성경찰서장, 취임 100일 맞아

음성
남정현 음성경찰서장, 취임 100일 맞아
  • 입력 : 2020. 11.26(목) 14:56
  • 정기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음성/CTN] 정기섭 기자 = 제64대 남정현 음성경찰서장이 지난 8월 부임하여 오는 26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남 서장은 '함께하는 치안, 편안한 음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에게 사랑받고 공감받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음성경찰, 내부직원의 직무만족도 향상과 5대 범죄 및 교통사고 줄이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여성·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와 공동체 치안활동 강화,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 예방, 절도 등 생활범죄 예방 등 치안종합대책을 통한 군민들의 체감안전도와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5대범죄 발생건수는 19.6% 감소,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작년 동기간 대비 9.2% 감소, 체감안전도와 치안고객만족도 모두 도내 중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적잖은 성과를 거두었다.

외국인이 다수(9,191명)인 음성군의 지역특성을 착안하여, 외국인 근로자·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 운전면허교육 및 출장면허시험, 다국어 범죄신고 안내 및 '범죄예방사전' 5개 국어 웹툰을 제작·배포하여 외국인 범죄예방활동을 실시하고, 관내 CCTV 재정비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직원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개선하여 사기진작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서장이 솔선수범해 직원들의 복지향상, 분기별 '자랑스런 음성경찰' 선정, 근무환경 개선 등 활기차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남정현 서장은 "군민들에게 사랑과 존경받는 음성경찰, 군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음성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기섭 기자 sing328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