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전 예약제 운영

보은
보은군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전 예약제 운영
  • 입력 : 2020. 11.27(금) 19:51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보은/CTN]이기국 기자 = 보은군보건소(소장 이영순)는 65세 이상 보은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전 예약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저하되는 노년층에서 주로 발생하며 신경통 전이 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수반되는 질병이다.

보은군은 2019년 9월부터 7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접종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 10월부터는 감염취약계층인 만65세 이상 주민으로 대상자를 확대해 군민의 인공 면역 획득 및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자는 1년 전부터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1955. 12. 31. 이전 출생자)인 자로 과거에 대상포진 접종(평생 1회 접종 권장)을 이미 했거나 접종 시 알레르기 이력 또는 중증 질환이 있으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보은군보건소(☎ 540-5615)또는 관할 보건기관(보건지소, 진료소)에 전화로 사전 예약한 뒤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이영순 보건소장은 "이번 예방접종의 확대로 군민의 질병 예방은 물론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사전 예약을 필히 하고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받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