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역의 변화와 성장을 만드는 모임 찾아

당진
당진시, 지역의 변화와 성장을 만드는 모임 찾아
- 공익적 활동을 펼치는 사회단체, 시민모임 등 기초현황 조사
  • 입력 : 2020. 12.03(목) 12:55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공익활동 단체 조사 홍보물 이미지
[당지/CTN]가금현 기자 = 당진시가 지역의 긍정적 변화와 문제 해결을 위해 공익활동을 펼치는 사회단체 또는 시민 모임을 발굴한다.

공익활동이란 영리 또는 친목의 목적이 아닌 지역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민간 영역에서 행해지는 다양하고 자율적인 활동으로, 최근 사회문제들이 점차 복잡 다양해지면서 시민주도의 문제 해결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난 8월부터 지역에서 공익적 활동을 하는 다양한 시민단체, 중간지원조직, 시민모임 등의 기본현황, 활동사례 등을 조사해 왔으며, 이번에 시민들의 참여와 제보를 통한 추가 조사를 시행한다.

당진시의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나 이를 알고 있는 시민은 당진시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로 연락하거나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SD당진)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이번 조사는 공익활동 지원센터의 통합형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주체 간 통합서비스 기획 및 상호 협력 네트워킹에 필요한 기초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시작됐다. 조사 결과는 전산 DB자료 형태로 제작해 유관 기관단체 정보 공유 및 공동체 통합 컨설팅 용역 등 연관 사업에 대한 기초정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익활동 기초현황 조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지속가능발전담당관 지속가능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