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찰청, 자치경찰추진 상황 점검 및 보고회 개최

충북
충북경찰청, 자치경찰추진 상황 점검 및 보고회 개최
- 행정안전부장관 충북경찰청 방문 -
  • 입력 : 2021. 01.12(화) 15:09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충북경찰청에서 자치경찰추진 상황 점검 및 보고회를 개최 하고있다.(1.12)
[충북/CTN] 박철우 기자= 충북경찰청(청장 임용환)은, '21.1.12. 행정안전부장관, 충북경찰청장, 충북도 행정부지사 등 충북경찰 및 도청 관계자 총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의 자치경찰 시범운영 준비점검 및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그동안 충북경찰청과 충북도청이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해 함께 추진한 사항들을 점검하여 앞으로 자치경찰제가 안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치안정책을 추진하여 도민들에게 더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각 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를 했다.
충북경찰청, 자치경찰추진 상황 점검 및 보고회 개최(전해철 행정안전부장관 1.12)

전해철 행정안전부장관은, "자치경찰제의 성공은 결국 치안의 질에 달려 있으므로, 맞춤형 치안정책을 수립하여 지역 주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당부하며, 모든 준비가 속도감 있게 추진되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추진해주길 당부" 했다.


아울러, 행정안전부에서는 경찰청과 자치단체의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정부부처와 협의를 통해 예산 등 필요한 지원이 차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용환 충북경찰청장은, "자치경찰제를 향한 경찰의 모든 노력은 오로지 도민들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 며, "충북도와 지혜를 모아 세부적인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모범적인 자치경찰제가 시행되고, 우리지역에 맞는 치안정책을 추진함으로써 더 안전한 충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