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산불대응센터' 건립 본격 추진

예산
예산군, '산불대응센터' 건립 본격 추진
- 산불진화대 등의 근무환경개선 및 사기증대 기여 전망
  • 입력 : 2021. 02.23(화) 08:53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산불대응센터 조감도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은 크고 작은 산불의 예방과 진화 등 신속대응을 위해 산불대응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그동안 산불진화 출동, 대기 장소로 구 KT&G 부지를 활용해왔으나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해당 부지가 철거됨에 따라 현재 예산종합운동장 체육회 사무실을 임시로 사용 중이다.

이에 군은 예산읍 예산리 733(대)외 1필지(예산경찰서 뒤) 군유지 내 1983.5㎡ 규모에 사업비 9억원을 투입해 오는 6월 말까지 지상 2층 규모의 산불대응센터 건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산불대응센터는 그동안 항구적인 대기실이나 차고지 등이 없어 산불예방과 진화 등 현장대응의 효율성이 떨어짐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대응력 강화 및 산불진화대원들의 대기실, 휴게·편익시설(샤워장) 등을 영구 확보하기 위해 건립된다.

산불대응센터가 건립되면 산불진화대 45명, 산림보호지원단 10명, 산림분야 재정일자리사업(예찰·방제단 등) 10명으로 구성된 현장대응 팀이 군 청사 인근에 둥지를 틀고 산불관련 현장대응활동을 강화하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날로 대형화되는 산불을 사전 예방하고 초등진화체계 구축 및 근무환경 개선과 사기를 증대코자 산불대응센터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산불예방활동 및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