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수도권내륙선 유치 염원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의회동정
진천군의회, '수도권내륙선 유치 염원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입력 : 2021. 02.25(목) 15:25
  • 이병종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의회/CTN] 이병종 기자 = 지난 25일, 진천군의회(의장 김성우)가 수도권내륙선의 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염원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진천군의회 의원 전원이 참여한 이번 챌린지는 진천군·청주시·경기도 화성시·안성시가 공동 추진하는 수도권내륙선 유치의 대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송기섭 진천군수를 첫 주자로 시작되었다.

해당 노선이 지나가는 구간에는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충북혁신도시, 청주국제공항, 오창방사광가속기, 안성테크노밸리 등 주요 국책사업지 및 지역거점이 자리 잡고 있으며, 수도권내륙선의 유치를 통해 새로운 국가광역발전축이 형성되어 지역발전에 큰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우 의장은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유치는 단순히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물리적 교통수단에 그치지 않고, 개발 소외지역의 교통 접근성 개선을 통해 과밀화된 수도권의 지방 분산을 이끌어 내게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이 간절히 염원하는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진천군의회가 온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성우 의장은 다음 주자로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심상경 수도권내륙선 철도유치민간위원회장을 각각 지목했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