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대기업 대표와의 간담회 개최...지역과 상생방안 모색

당진
당진시, 대기업 대표와의 간담회 개최...지역과 상생방안 모색
당진시, 코로나 위기 극복‘지역기업’과 함께 한다!
  • 입력 : 2021. 02.26(금) 09:33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당진/CTN]가금현 기자 = 당진시가 지난 25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제45차 대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갖고 기업 대표들과 지역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당진시의회 최창용 의장, 당진상공회의소 이영민 회장, 한국동서발전(주) 당진발전본부 이창열 본부장, 현대제철(주) 박종성 제철소장 등 10명의 기업 대표가 참석해 주요 경제동향과 시정 주요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당진시는 각 기업 대표에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으로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관내 물품·장비·인력 사용 ▲당진사랑상품권 구입 ▲당진시 그린뉴딜 정책과 연계한 협업 사업 발굴 ▲관내 거주 직원 주민등록 전입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등을 강조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김홍장 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시는 내수 활성화와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 중이며, 대기업 대표님들께서 앞장서 당진시 시책에 관심을 갖고 솔선수범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시는 올해 관내 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협약을 맺고 전년도 수출실적 1000만 불 이하인 당진시 소재 수출기업의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해소하는 수출보험과 수출신용보증, 환변동보험 비용을 1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 충남서부지식재산센터와 기업의 지식재산권 애로 해결을 위해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기업의 지식재산 창출 활동을 지원 중이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ideby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