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예방사업은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솔리언 또래 상담자 양성교육,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는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공감과 배려문화 확산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안내 등을 통해 학교폭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원만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기 초 집단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위기 상황은 조기에 발견하여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솔리언 또래상담자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단양군 문화체육과 오유진과장(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쓰겠으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원스톱지원 사업 외에도 청소년안전망 구축사업,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사업,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프로그램 내용은 대표전화 043-421-837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채철식 기자 ccs633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