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농산물 활용 창업 메뉴 개발 '교육생' 모집

충주
충주시, 농산물 활용 창업 메뉴 개발 '교육생' 모집
-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및 지역 먹거리 브랜드 이미지 강화 한다. -
  • 입력 : 2021. 07.20(화) 16:34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농산물활용 창업메뉴 개발 교육생 모집 / 제공=충주시
[충주/CTN]박철우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역농산물 활용 창업 메뉴 개발 교육' 수강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신제품을 상품화하고자 하는 카페, 외식산업 창업 경영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8월 3일부터 9월 16일까지 총 8회 강좌로 개설되며, 창업 사업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메뉴 제조 기술을 배워볼 수 있다.

모집인원은 자격 대상자에 한해 20명 선착순이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의 양식으로 이메일(suhyun26@korea.kr)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 충주시 특산물 이해 및 카페 등 외식산업 경향 이론 , 제철 산나물 페스토 제조 , 쌀 누룽지 활용 리소토 , 누룽지 식혜 , 카페 활용 사과 수제청 제조 및 음료 제조 , 사과잼 및 빵 , 도시락 개발 및 밀키트 실습 등이다.

외식 창업 분야 최고 전문가 강사진들이 참여해 기존에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레시피들이 아닌 전문 식품 개발 기관에서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내실 있는 교육이 될 전망이다.

교육생들은 수료 후에도 배운 기술을 활용해 본인의 사업장에서 상품화에 적용해 볼 수 있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먹거리 상품화로 충주시 먹거리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농업기술센터 체험가공팀(☏043-850-35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