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장 불신임 통과

의회동정
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장 불신임 통과
- 제279회 임시회 개회, 상반기 군정업무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청취 등
  • 입력 : 2021. 07.22(목) 21:54
  • 한성진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홍성/CTN]한성진 기자 =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는 각종의혹 및 법령위반으로 의장직 사퇴를 번복했던 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장에 대한 불신임으로 정상화에 시동을 걸었다.

홍성군의회는 지난 21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27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윤용관 의장은 불신임 안건이 상정됨에 따라 개의 후 바로 정회를 선포했으며, 지방자치법 제70조에 따라 직접이해관계자인 의장이 제척되고 장재석 부의장이 직무대리를 맡아 의사진행을 했다.

홍성군의회 회의규칙 제102조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된 홍성군의회 윤용관의장 불신임 건은 김덕배 의원이 대표로 제안 설명한 후 표결로 이어졌으며, 홍성군의회 회의규칙 제49조 제4항에 따라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다.

감표의원으로 홍성군의회 회의규칙 제50조에 의거 이병희·김은미 의원이 지명됐고, 투표 결과 찬성 10표 만장일치 홍성군의회 윤용관 의장의 불신임의 건은 가결됐다.

이어 군의회는 회기 1차 본회의에서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의 일정 회기를 결정했으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채택, 2021년도 상반기 군정업무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 조례안 및 일반안건에 대해 상임위원회 별로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22일 기획감사담당관을 시작으로 29일까지 3국 2담당관 18과 2직속기관 4개 사업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과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 및 군정주요사항에 대한 질의를 통해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 상임위원회에서는 상정된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벌여,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