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지역복지증진' 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괴산
괴산군, '지역복지증진' 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1. 08.05(목) 12:14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괴산군라이온스클럽 업무협약 모습(왼쪽부터 최경섭 괴산라이온스클럽회장, 이차영 괴산군수, 심규인 남산라이온스클럽회장)
[충북/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이 5일 괴산군의 지역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괴산군라이온스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괴산라이온스클럽 최경섭 회장, 남산라이온스클럽 심규인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라이온스클럽은 '취약계층 이동약자 주택개조 지원사업'을 위한 재능기부와 현금·물품 지원을 하게 된다.

괴산군은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이동약자 주택개조 지원사업'이 필요한 대상자 및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취약계층 이동약자 주택개조 지원사업'은 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가구에 , 안전손잡이 설치 , 경사로 설치 , 문턱제거 , 미끄럼방지매트 설치 등을 통해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하신 취약계층에게 주택개조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을 보장하고 생활지원도 하게 될 것"이라며,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모두가 행복한 희망괴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라이온스클럽은 매년 명절마다 관내 독거노인 및 지역아동센터에 명절용품을 후원해 왔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연탄나눔과 생필품 지원을 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