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8회 증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의회동정
제168회 증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 입력 : 2021. 09.08(수) 18:44
  • 이병종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제168회 임시회
[의회/CTN] 이병종 기자 = 증평군의회(의장 연풍희)가 8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제168회 증평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증평군 각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성인의원 대표발의)', '증평군 청년 기본 조례안(조문화의원 대표발의)' 등 11건의 의안 심사를 비롯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주요건설사업장 현지조사를 진행한다.

일정별로 살펴보면, 이번 임시회는 8일 개회식을 시작해 9일 조례안 및 일반의안에 대한 상임위원회 심사, 10일부터 13일까지 주요건설사업장에 대한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주요건설사업장 현지조사는 '보강천 인도교 설치사업', '산불대응센터 신축공사', '외룡마을만들기 생활환경 정비공사', '교동주차장 주차타워 조성공사' 등 군민의 안전 및 생활환경 개선과 밀접한 사업장을 방문해 문제점, 주민불편사항 등을 파악하고 대처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후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을 심사하고, 17일 본회의에서 각 위원회를 통과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일정을 마무리한다.

연풍희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과 주요건설사업장에 대한 현지조사 등 군민생활과 밀접한 안건에 대한 심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안건 심사 및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