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 여자 배드민턴부 창단식 가져

교육
서일고, 여자 배드민턴부 창단식 가져
  • 입력 : 2021. 09.24(금) 09:02
  • 가금현 기자
교육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일고등학교는 지난 17일 검도관에서 조한구 서일고 이사장의 안내로 김지철 충남교육감,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서산시의회장, 이규현 서산시체육회장, 장우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 조보익 한국중·고배드민턴협회장 등 50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여자 배드민턴부 창단식을 가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서일고등학교에서 여자 배드민턴부를 창단함으로써 그동안 관내에 고등부 여자 배드민턴부가 없어 우수한 선수들이 타지역 고등학교에 입학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방지하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정적인 학교 체육 시스템이 조성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배드민턴부는 서산시의 지원을 받아 배드민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특기를 신장시키고 계발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고자 창단되었다. 지도교사 백종원은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배트민턴부를 통해서 실력 있는 배드민턴 선수 및 지도자로서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서일고등학교의 배드민턴부는 앞으로 각종 전국대회와 전국체전 선발전 등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훈련을 계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서산시의 학교 체육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를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맹정호 서산시장은 축사에서 "서일고등학교의 배드민턴부 창단이 관내 체육인 양성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배드민턴부에 대한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50여년 전 학교 설립 당시에는 검도와 골프 등의 특성화된 학교 체육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지역사회에서 크게 인정받지 못했다"며 "그동안의 어려움을 모두 이겨내고, 우리 학교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에 크게 이바지할 여자 배드민턴부를 창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담 교장은 "이번 여자 배드민턴부의 창단을 계기로 체육 꿈나무들을 육성하여, 학교는 물론 지역 사회가 기대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운동부로 발전시킬 것이다"며 "이번 창단을 시발점으로 하여 서산시 학교 체육의 모범사례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