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괴산
괴산군,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 입력 : 2021. 11.30(화) 21:53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 맞춤형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지난 29일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교육모습)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이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 괴산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9일에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20여 명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공공재정연구원의 최두선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최근 3년간 괴산군 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2021년 청렴관련 자체 설문내용 분석 △ 간부공무원의 역할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30일에는 공공재정연구원의 박인서 전문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89명에게 ‘2021년 청렴 특별 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했다.

1차 교육은 군청 전 부서의 공사관리와 보조금 업무 담당자를, 2차 교육은 인허가와 재무·세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청렴은 공직자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덕목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불합리한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의식을 제고해 군정의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전문컨설팅 용역을 실시하여 전문가 자문을 받아 부패 취약분야 집중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자기학습시스템 ,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 청내 '아침을 여는 청렴방송' 운영 , 청렴식권제 운영 , 민원 책임관제 운영 등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