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교육
보령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 입력 : 2022. 01.17(월) 11:03
  • 임종복 기자
교육
보령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계절학교[보령교육지원청 제공]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7일 ~ 21일 까지 한 주간 맞벌이 가정의 특수교육대상학생 희망자 8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보령상상이룸교육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방학 중 소외 될 수 있는 맞벌이 가정의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다양한 AI활용교육과 상상이룸교육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AI활용교육, 목공, 코딩, 3D 모델링, 드론, 새활용교육 등 상상이룸교육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문화교육 및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기회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계절학교에 참석한 학생의 부모님은 "이번 계절학교 프로그램으로 방학동안 안심하고 맡길 수 있어 감사하고, 자칫 미래교육에서 소외될 수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AI, 드론, 코딩 놀이 등 다양한 상상이룸교육을 경험하게 되어 더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화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맞벌이 가정 특수교육대상학생 부모의 부담감 완화 및 공교육 만족도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한 아이 한 아이의 꿈을 소중히 여기는 활동 기회를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