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수 영동소방서장 공사장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영동
임병수 영동소방서장 공사장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 입력 : 2022. 01.18(화) 19:11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임병수 서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거하고 있다.
[영동/CTN]이기국 기자 = 임병수 영동소방서장은 18일 영동읍 매천리 소재 레인보우 힐링센터 조성을 위한 공사장을 방문해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방문은 평택 물류창고 화재, 광주 아파트 공사장 붕괴 등 최근 잇따른 대형 공사장 안전사고가 발생됨에 따라, 공사장 관계자에 대한 안전 경각심을 고취시켜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병수 서장은 공사장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화재예방 안전관리 규정 준수 여부, 화재발생 위험요인 방치 여부 등 전반적인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공사장 화재의 주요 원인인 용접·용단 등 화기 취급에 따른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소화기 등 임시소방시설 유지 관리를 통한 관계자 주도의 자율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우레탄폼, 스트로폼 단열재 등은 급격한 연소 확대와 다량의 유독가스가 발생되므로 용접과 우레탄폼 작업을 동시에 하는 행위를 철저히 금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동소방서는 겨울철 공사장 화재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위해 공사장 안전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안전 사고 없는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공사장 화재 예방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최근 공사장 관련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여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 현장 관계자들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