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2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의회동정
제302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 김기복 의원, <우리와 함께하는 다문화 가정의 체계적인 정책 필요성> 5분 자유발언
- 진천군의원 일동,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문 공동 발의
- 박양규 의원, <진천군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입법 발의
  • 입력 : 2022. 01.19(수) 07:13
  • 이병종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의회/CTN] 이병종 기자 = 진천군의회(의장 김성우)는 지난 18일, 2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30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날, 김기복 의원은 <우리와 함께하는 다문화 가정의 체계적인 정책 필요성>이라는 주제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정책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진천군의원 일동이 공동으로 발의한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지방의회법」제정 촉구> 건의문을 임정구 부의장이 대표로 발표하여 지방의회법의 제정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안 발의도 이어진 가운데 박양규 의원은 <진천군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보다 체계적·구체적으로 규정해 위원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이날 진천군의회는 의원발의 조례안 1건을 포함한 7건의 조례안, 건설환경분야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시정 및 건의사항 조치결과 보고, 일반안건 등 총 13건을 심의·의결했다.

김성우 의장은 개회사에서 "올해는 32년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과 함께 지방의회 역할이 확대되는 등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가 열리게 됐다" 며 "남은 임기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행복과 진천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