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경찰청 지휘부 회의 개최

사회
대전광역시경찰청 지휘부 회의 개최

- 당면 현안 대응방안 공유
  • 입력 : 2022. 01.19(수) 14:43
  • 정민준 기자
사회
[대전광역시경찰청 제공]
[사회/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경찰청(청장 윤소식)은 19일 경찰청 6층 한밭홀에서 윤소식 대전청장, 각 부장, 6개 경찰서장 등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대전경찰청 지휘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금번 상반기 인사로 대전청 지휘부가 대거 교체됨에 따라, 경찰 본연의 임무인 ‘시민안전 확보’를 위한 당면 주요 현안 및 대응방안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윤소식 대전청장은 “지난주 총경급 전보 인사를 끝으로 ’22년 상반기 대전경찰청 지휘부 인사가 모두 마무리 되었다”며,“신임 지휘부들은 새로운 시각으로 불필요한 업무나 관행 등 개선할 부분이 있는지 살펴봐 주시고, 대전청이 일 중심의 업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를 전하며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대·지선 선거범죄 엄정 대응 ▴지역안전 예방 정보활동 강화 ▴장기사건 관리 방안 ▴설 명절 전후 종합치안대책 추진방안 등 주요 당면현안 대응방안 논의와 함께, ▴중대재해처벌법 주요내용 및 안전 관리체제 구축 방안 ▴대형안전사고 관련, 수사 전문성 제고 방안 ▴2022년 상반기 인사기준 ▴지역경찰 순찰팀장 보직 인사방안 등을 공유했다.

윤소식 대전청장은, “경찰은 시민의 안전을 사명으로 삼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 신체를 지키는 임부를 부여받았다”고 강조하며, “대전시민이 우리 경찰을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경찰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달라”고 주문했다.

더불어, 대전시민들께는 “합리적이고 객관적이며 투명한 업무처리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하는 원팀 대전경찰이 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