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미 홍성군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의회동정
김은미 홍성군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2년 연속 수상
- 도내 최초 고교생 입학지원금 조례 제정 등 인재육성을 위한 거버넌스 활동 추진
  • 입력 : 2022. 03.21(월) 17:01
  • 한성진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김은미 의원
[홍성/CTN]한성진 기자 = 성군의회 김은미 의원은 지난 16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2022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주민생활편익 확대 부분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이어 2년 연속 금자탑을 쌓았다.

김은미 의원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거버넌스로 해결방안을 모색했으며, 특히 충남도내 최초 입학지원금 조례를 제정하는 등 초선의원 답지 않게 전문성을 갖춘 대안제시로 지역의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김은미 의원은 지역발전과 교육진흥 관학협력 조례안 대표 발의를 시작으로 도내 최초로 교복 유무에 따른 형평성 문제로 지원이 어려웠던 교복비 지원사업 대신 입학준비금으로 지급하는 조례를 제정했으며, 홍성여고 이전과 함께 사라진 여고 행 종착버스 부활을 위해 3년간 노력해 운행이 재개되는 성과를 도출했다.

김 의원은 "2022년은 5년 만에 시동을 건 홍성여고 종착버스의 부활을 시작으로 고교생 입학지원금 지급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의정활동이 빛을 발하는 것 같다면서 거버넌스 의정활동에 함께 해주신 군민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홍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는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한다.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을 확산시키고 유능한 지방정치 스타를 발굴, 지방정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 및 현장실사 등 엄격한 3단계 심사를 통해 시상하고 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