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4월부터 어린이·청소년 시내버스' 무료

공주
공주시, '4월부터 어린이·청소년 시내버스' 무료
-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이용, 1일 최대 3회까지 무료 이용
  • 입력 : 2022. 03.29(화) 10:07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공주시 관내 만 6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하인 어린이와 청소년은 오는 4월 1일부터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주시 제공]
[공주/CTN]이은춘 기자 = 공주시 관내 만 6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하인 어린이와 청소년은 오는 4월 1일부터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9일 공주시에 따르면, 이번 무상 대중교통 정책의 혜택을 받는 대상은 2월 말 기준 총 9,543명으로 학교밖청소년들도 해당된다.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충남형 알뜰교통카드'가 일괄 지급되고 이후 대상자 본인이나 부모 등이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해 신청하면 된다.

주말, 휴일 상관없이 1일 최대 3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충남 타 시‧군 시내버스와 농어촌버스도 이용 가능하다.

알뜰교통카드는 환급이 지원되는 선불카드로 먼저 편의점 등에서 요금 충전이 필요하며 시내버스 이용시 하차 태그를 꼭 해야 한다.

또 시내버스 이용금액 환급은 추후 출시될 앱에 매월 10일 선물함으로 넣어줄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무상 대중교통 정책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수종사자에 대한 친절 교육 실시 등 교통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춘 기자 yflee58@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이은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