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2년 대전진로상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교육
대전교육청, 2022년 대전진로상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2. 05.24(화) 19:22
  • 정민준 기자
교육
▲2022년 대전진로상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대전교육청 제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2022년 대전진로상담지원단 21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전진로상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내 진로 전담 교사로 구성된 대전진로상담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신장하여 「지역별 진로진학상담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연수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전문연구원 방혜진 박사의 ‘다양한 진로상담 기법과 실제’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민영기 장학사의 ‘고교학점제와 진로・학업 설계 지도’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둔 시점에 진행된 이번 연수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진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진로상담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는「지역별 진로진학상담실」을 운영하여 초, 중,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대전광역시교육청(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과 관내 7개 관계 기관인 ‘갈마도서관,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용운도서관, 한밭도서관, 진잠도서관, 원신흥도서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한 진로 교육 지원에 주력할 방침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최재모 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연수를 통해 대전진로상담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신장하여 「지역별 진로진학상담실」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진로 교육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