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머니게임' 8번째 멤버로 확정

연예
천우희, '머니게임' 8번째 멤버로 확정
- 배우 천우희 '머니게임' 8인 멤버로 최종 합류
- 오는 6월 중순 크랭크인 예정
  • 입력 : 2022. 05.27(금) 09:19
  • 홍유선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사진제공=에이치엔드엔터테인먼트
[연예/CTN]홍유선 기자 = 배우 천우희가 OTT 시리즈 '머니게임' 최종 멤버로 새롭게 합류했다. <머니게임>은 류준열,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 이열음, 이주영, 문정희에 이어 천우희를 8번째 멤버로 확정 짓고 막강한 캐스팅을 완성했다.

OTT 시리즈 <머니게임>은 배진수 작가의 웹툰 ‘파이게임’과 ‘머니게임’을 합쳐 새롭게 각색한 8부작 드라마다. 사회적 인프라가 단절된 공간 속 사망자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되는 극한의 설정 속에서 참가자 8인이 협력과 반목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영화 <비상선언>, <더 킹>, <관상> 등의 한재림 감독이 각본·연출을 맡았다.

'믿보배' 천우희가 새롭게 합류한다. 천우희가 맡게될 캐릭터는 당초 이지은(아이유)이 캐스팅 됐으나, 스케줄을 이유로 출연이 불발됐다. 탁월한 연기력과 소화력을 지닌 천우희가 8번째 멤버로 캐스팅 되면서, <머니게임>과 어떤 시너지를 낼지 벌써부터 주목된다. 제작은 <스위트홈>, <그 해 우리는>, <유미의 세포들> 등 네이버웹툰의 영상화 사업을 이끄는 스튜디오N과 영화 <더 킹>, <비상선언> 등을 제작한 매그넘나인이 맡는다. 투자는 롯데컬처웍스가 담당하며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한편,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 ‘파이게임’과 ‘머니게임’은 웹툰 속 인물들을 통해 자본주의 사회의 폐해와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으며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됐다. 이번 OTT시리즈 <머니게임>은 최초로 두 원작을 합쳐 새롭게 각색 및 영상화하는 시도이기도 하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홍유선 기자 0314sun@hanmail.net
홍유선 기자 입니다.
홍유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